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

반응형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

어느 날  갑자기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는 분들이  있으실 것 입니다. 특히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유없이 갑자기 찾아오는 통증은 혹시나 어떠한 질병이 생긴 것은 아닐지 걱정이 앞서기 마련일 겁니다.

 

오늘 바로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옆구리가 아픈데 과연 이 옆구리 부분에는 어떠한 장기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먼저 증상들을 살펴보며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는 어떠한 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천사 블로그 바로가기

blog.naver.com/nhicblog/222262068896

 

먼저 왼쪽 옆구리 통증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요로결석

왼쪽 옆구리가 콕콕 쑤신다면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요로계에 요석이 생성되면서 소변의 흐름에 장애가 나타납니다.

이는 갑작스럽게 옆구리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통증이 심하면 구역질이나 복부팽만등이 동반되면  하루 빨리 이유를 밝혀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늑막염

흉막에 염증이 발생하며 물이 고이는 증상인 늑막염은 가슴 근처 옆구리 위쪽즈음에서 콕콕 쑤시는 통증과 함께 기침, 호흡곤란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비장 부음

우리 몸의 림프 기관인 비장이 부었을 때 왼쪽 옆구리가 콕콕 아픈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비장이 붓는 경우는 주로 감염이나 염증에 의해서 발생하며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가 잘 안되며 피로가 빨리 찾아오는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우측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 이유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염

신장에 이물질이 끼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오른쪽 옆구리 부분 뿐만 아니라 배 전체가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심하면 발열증세까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쓸개염

쓸개염의 증상은 소화불량이나 체한 느낌과 비슷해서 판단하기 참 어렵습니다. 명치부터 우측 옆구리 통증이 온다면 쓸개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쓸개염도 세균감염으로 인해서 발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고열증상까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골반염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 느낌이 있다면 그것은 골반염일 수 도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많이 생기는 질환으로 자궁내에 번식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자궁내막, 나팔관, 복강까지 침투하면서 염증을 발생시키는 한다고 합니다.

 

이상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질병들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 일 수도 있습니다.

 

간혹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그렇게 크게 느끼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통증이 나타난다면 위 질환들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지원부 만드는법  (0) 2021.03.21
마라도 배시간표  (0) 2021.03.16
장애인 등록절차  (0) 2021.03.14
구간단속 위반거리  (0) 2021.03.13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0) 2021.03.1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