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관련주 니오
- 카테고리 없음
- 2021. 1. 17. 22:56
반응형
중국 전기차 관련주 니오
니오(NIO)는 중국의 대표적인 완성 전기차 제조 기업입니다. 중국의 레노버, 바이두, 텐센트 등으로부터 자금 조달을 받아 공격적으로 개발하고 전기차를 양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미국의 테슬라 전기차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성능 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실내 디자인 등 브랜드 가치와 중국차 특유의 디자인이 별로라 생각하는 목소리가 많기도 합니다.
2015년에 윌리엄 리가 창립하였으며 2018년 9월에 뉴욕거래소에 상장 되었습니다.
불과 2020년 7월만 해도 10달러 밑이었는데 점점 주가가 올라 최근 60달러까지 올라왔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니오의 시가 총액은 중국 완성차 업계 비야디를 제치고 중국에서 가장 몸값이 비싼 자동차 회사가 되었습니다.
세계 자동차 기업 시가총액 순위에서도 테슬라와 도요타, 폭스바겐에 이어 세계 4위까지 뛰어버린겁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아직 실적이 미미하다는 것인데, 올 10월까지 판매한 전기차는 3만대로 한 달에 3,000대 꼴 밖에 안됩니다.
창사 이후 막대한 투자가 이뤄졌을 뿐 흑자를 낸 적도 아직 없는 점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자체 공장도 없어 중국의 다른 완성차 업체에 제조를 맡기고 있으며, 연구개발과 마케팅에만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과연 장기투자로 적합한 주식인지는 진지하게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 선택의 몫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