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 관련주

반응형

콜드체인 관련주

콜드체인주로 불리는 저온유통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콜드체인이란 신선 식품부터 의약품까지 온도에 민감한 제품의 생산, 보관,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에 이르는 저온 물류 시스템을 일컫습니다. 

 

정부의 잇따른 백신 계약 소식에 힘입어 백신 상용화 기대감이 커지면서 까다로운 의약품을 운송하는 콜드체인 기술을 갖춘 업체들이 최근 증시에서 주목을 받은 것입니다.

 

제대로 된 저온유통체계(콜드체인)를 갖추지 못할 경우 지난해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106만명분을 폐기한 것보다 더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코로나19 백신 중 화이자는 영하 70도, 모더나는 영하 20도에서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앞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진행한 미국과 독일에선 화이자 백신 운송 중 사고가 발생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방역당국은 올해 1분기를 시작으로 우선 접종권장대상자부터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후 인플루엔자(독감)가 유행하는 11월 이전까지 마무리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는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태경케미컬, 서린바이오, 풍국주정, 광림 등이 거론되고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대한과학은 지난해 11월17일 혈액용 초저온냉동고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미국 제약업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앤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관이 가능해 콜드체인 관련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 콜드체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