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 생활정보
- 2021. 2. 11. 18:03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등 여러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보통 시청이나 주민센터를 가야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바쁜 회사원 및 자영업자들은 평일에 시간을 내서 관공서에 들리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런 바쁜 시민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서류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무인발급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평일이 아닌 주말에도 서류를 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무인발급기는 주로 관공서 건물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아무래도 비대면으로 행정 서비스를 받는 것을 선호하게 되면서 수요가 더욱 많아졌습니다. 무인발급기 덕분에 이러한 걱정들이 줄어들고 더 편리하기도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지적, 토지, 건축물대장, 가족관계등록부, 국세 증명 등 총 85종의 많은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들을 참고하세요.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
또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필요한 서류를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거나, 창구에서 발급하는 것보다 이용요금이 저렴합니다.무인발급기 이용방법은 원하는 서류 선택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지문인식을 하기면 하면 될 정도로 간편합니다.
지문인식을 할 때는 무인발급기 오른쪽에 있는 지문확인 창에 엄지손가락을 갖다 대면 됩니다. 기계인지라 가끔 인식이 잘 안될 때가 있다면, 민원창구에서 직접 발급받아도 됩니다. 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면 배출구에 프린트된 증명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수령 후엔 잠시 내려놓았던 휴대전화나 귀중품을 두고 가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사실 민원서류 중에서는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한 서류들도 많은데,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나 프린터 기계가 없는 분들에게는 서류를 발급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이렇게 365일 24시간 발급 가능한 무인발급기가 있으니 든든한 마음이 듭니다. 이상 무인발급기 가능한증명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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