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반응형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예전에는 봄이 오면 구충제를 꼭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수준이 높아져 구충제를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구충제를 복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인분 비료를 사용해작물을 재배했기 때문에 안전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때문에 구충제의 복용은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화학 비료를 사용하기때문에 기생충 감염 확률은 감소했고, 이러한 이유들로 구충제를 필수로 챙겨 먹는 사람들이 줄어들고도 있습니다.

 

우리가 필수로 구충제를 챙겨 먹어야 하는 경우는 날생선이나 날고기를 자주 먹거나 유기농 식품을 즐길 때, 동남아 등의 해외로 여행을 다녀왔을 때입니다.

몸에 기생충이 많을 때에는 식욕부진이나, 빈혈,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진료를 받고 치료해야 합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요충의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단체생활을 하며 손가락을 입에 집어넣거나 같은 물건을 물고 빠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혹여나 주변에 감염된 아이가 있다면 전염될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합니다.

 

아이가 요충에 감염되어 왔을 경우 온 가족이 함께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정석적입니다.

요충의 경우 구충제를 일주일 간격으로 두 번 먹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성충이 죽을 때 항문 주위에 알을 까놓고 죽기 때문입니다.

 

일주일 뒤에 부화한 기생충까지 모두 없애기위해서는 두 번 복용 해야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을 숙지하여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