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자 효능
봄에 채취해서 어린잎은 나물로 먹을 수 있고, 차나 약술을 복용하면 남자여자를 불문하고 정력에 좋으며, 달인물에 씻어주면 염증이나 가려움에 효과가 좋은 사상자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상자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조금 매워서 혀를 자극하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상자는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히말라야, 인도의 풀밭에서 자라는 다년초로 미나리과에 속하며, 시골 들판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상자 효능
남성 건강에 좋습니다.
사상자는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성기능을 향상시켜서 정력이 좋아지는 효능이 있고, 발기력 부전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염증에 좋습니다.
항염, 소염 작용으로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인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염, 습진, 사타구니 및 음부의 가려움증에 좋습니다. 사상자를 달인 물을 가려움이나 염증이 있는 환부에 바르게 되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토피 때문에 사상자를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달인 물을 샤워 후 헹굼물로 사용면 도움이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상자는 따뜻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 속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차가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수족냉증에 매우 좋습니다.
생리통에 효과적입니다.
위에서 말했듯, 사상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에 좋습니다.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불임치료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사상자의 뛰어난 이뇨작용이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신장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사상자 부작용
사상자를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각종 소화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마른 사람은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것을 삼가해야 합니다. 하부에 열이 있는 분들은 복용을 피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사상자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