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켐온 주가 전망

반응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켐온 주가 전망

오늘 준비한 내용으로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인 켐온 주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인 켐온은 2000년 1월에  설립되어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 등의 안정성 평가와 분석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현재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 평가와 안정성 약리 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등이 주요 사업입니다. 

관련 산업 GLP 인증을 보유하며 유전과 발암, 생식독성시험, 자극성과 피부감작성시험 등으로 의료기기 비임상 시험을 실시하는 기관으로도 지정 되어있습니다.

켐온이 현재 상한가인 이유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정부의 코로나19 치료제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난 4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의 비임상 연구를 위탁받은 것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제 매출액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지 않고 시장의 볼륨이 작기 때문에 미래에 시장이 확대가 될 경우 다른 기업이 쉽게 들어올 수 있는 사업분야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각에서는 올해 코로나 이슈로 켐온 주가가 반짝 오른 측면이며, 향후 기업 실적이 급속도로 좋아질 거 같지는 않아 보인다고 했으나 외국인 매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은 눈 여겨 볼만 합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료제 개발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임상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켐온은 비임상 CRO 기관으로 최근 빌게이츠 재단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개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팬데믹이 예상보다 장기화되면서 켐온의 성장가능성에 대해 투자해볼 만한 가치가 있겠습니다.

업계 현황으로 보면 비임상 CRO 사업은 의약품,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뿐만이 아니라 의료기기 그리고 농약 등의 모든 화학물질이 안전한 것인지에 대해 평가하기 위한 연구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업적 특성이 있고 국가적 차원에서의 국민의 안전 관리 수요 증대와 맞물려서 정부기관, 일반 기업 및 연구소 등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장 상황은 굉장히 좋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켐온 주가 전망

국가적 차원에서의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인프라 산업이라는 특징과 세계적으로 유래가 없는 저출산과 고령화 시대로의 진입에 따른 환경 변화와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이 강조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헬스케어 산업이 각광받는 시대입니다.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의 개발 및 상용화가 이뤄지고 있고 중단기적으로 꾸준한 성장과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역시나 투자는 신중하게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